성산 하루 코스

제주도에 오면 꼭 하루는 시간 내어 들려보는 성산쪽 볼거리와 먹거리를 정리 했습니다.

볼거리

성산 일출봉

요즘 중국 관광객들이 많이 줄었습니다. 일년전만 해도 중국사람 70퍼센트였는데에 요즘은 체감상 내국인 70퍼센트 외국인 30퍼센트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성산 일출봉을 찾는 이유는 짧은 시간안에 탁트인 시야와 멋진 전망을 볼수 있어서 인듯 합니다.

저희는 오름을 좋아해서 즐겨 가는 편인데 성산 일출봉도 나름대로 바닷가에 있어 오름과 달리 바다쪽에서 제주도 오름들을 전망 할수 있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올라갔다 내려오는 시간은 2시간 정도면 충분합니다.

성산 일출봉 주차장은 주말에 가면 차가 많아 주차하기가 힘듭니다.

특히 오후 1~2시정도가 피크라서 그 시간대를 피해 조금 늦게 올라가면 (4~5시쯤) 사람도 많이 없고 한적한 산책이 될듯 합니다.

섭지코지

그리고 성산에서 또 가야 하는 장소 중에 하나는 섭지 코지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성산일출봉 보다는 섭지코지를 더 자주 갑니다.

성산일출봉은 높은데서 조망하는 느낌을 가질수 있는 곳이라면 섭지코지는 아름다운 바닷가를 거닐며 보다 가까이서 바다를 보고 싶다면 단연코 섭지코지가 최고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섭지코지에서 성산일출봉을 바라보는 뷰는 엄청나게 좋습니다.

섭지코지를 갔어도 이런 뷰를 못보고 올수도 있는데, 이유는 주차장에서 섭지코지 등대까지만 걸어가고 돌아오기 때문인데 등대 보다 조금 더 걸어가야 일출봉이 보이는 이 뷰를 볼수가 있습니다.

일본의 유명한 건축가 안도타다오의 노출콘크리트 건물도 볼수 있습니다.

글라스 하우스라는 레스토랑겸 지포라이타 박물관으로 쓰이는 건물과 지니어스 로사이라는 입장료를 내고 들어가는 갤러리가 있습니다.

지니어스 로사이는 한번 가봐야 하는데 아직도 못들어가봤네요.

지니어스 로사이는 굳이 안들어가고 글라스 하우스 주위만 산책하고 둘러보기만 해도 아름다운 자연 환경에 흠뻑 빠져들 것입니다.

그외 많이 가는 곳은 광치기 해변도 있는데 물때도 맞아야 괜찮은 풍경을 볼수 있어 섭지코지를 간다면 광치기해변은 굳이 안가도 되지 않을까 싶네요.

저도 일출봉에서 광치기 해변을 조망만 했지 가본적은 없습니다.

섭지코지와 일출봉만 가도 하루 코스로는 충분합니다.

조금 더 체력이 좋거나 뭔가 더 봐야 한다면 근처 오름을 한번 올라가거나 숙소로 돌아오는 길에 김영갑 갤러리를 가면 좋은데 김영갑 갤러리가 5시쯤에는 문을 닫아서 조금 일찍 서둘러야 합니다.

먹거리

가시아방국수 – 고기국수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연락처: 064-783-0987

거의 먹을수가 없어서 이제는 그림의 국수가 되어 버린 그곳.

왜냐 하면 가게가 좁고 웨이팅이 너무 길어서 기본이 2시간 정도

이 곳의 백미는 고기에 있습니다. 솔직히 국수야 거기서 거기인데, 고기가 예술이라서 한번 드셔 보면 다른 곳에서 먹는 고기가 고기가 아닌거 같은 느낌을 받습니다. 커플셋트로 돔베고기해서 먹으면 맛있게 먹을수 있습니다.

이왕 못먹는거 어떻게 생겼는지 구경이나 해봅시다.

따로 시키는 돔베고기입니다. 커플셋트 시키면 국수 2개 돔베고기 음료수1개 이렇게 나올겁니다.

따로 나오는 돔베고기가 국수에 얹어서 나오는 고기보다 훨씬 맛이 있었습니다. 다른 고기 같았어요.

비빔국수입니다. 국수위에도 야들 야들한 고기가 얹어서 나오는데 지금 보니 비빔국수는 쫄면같은 비쥬얼이네요.

맛나식당 – 갈치, 고등어 조림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316-1
연락처: 064-782-4771

여기도 유명한 맛집이라 12시쯤 되면 재료 소진되어서 오늘 영업종료 메시지가 붙어 있을때가 많습니다. 오전에 문 열자 마자 사람들이 들어오기 시작합니다.
솔직히 맛은 뭐 가격이 용서해서 그렇지 진짜 맛있다 이런 느낌은 아닙니다. 맛은 제대로 된 큰 갈치가 맛있지요.
다음번에는 고등어 조림을 한번 먹어 봐야겠습니다.

고성 장터국밥 – 순대국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71-1
연락처: 064-783-3233
고성 5일장 앞에 있는 순대 국밥집입니다. 아침 일찍 부터 해서 해장겸 간단히 먹을때 좋습니다.
가시리쪽에 있는 순대국밥은 걸쭉한 느낌에 맛도 굉장히 진한데 여기는 콩나물이 많이 들어가 있어 깔끔한 국물맛에 괜찮은 맛을 느낄수 있습니다.
가시리 순대국밥 너무 진해서 잘 안먹는데 여기 순대국밥은 자주 가서 먹곤 합니다.

성산 구미식당 – 두루치기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70-1
연락처: 064-782-9064

현지인들이 찾아가는 집입니다. 저도 현지인이라 두루치기 먹으러 여기 갑니다. 여기는 흑돼지를 사용하거든요.
다른 메뉴들도 있는데 저희는 거의 두루치기만 먹어봤네요.
아직 소문이 덜 난 집이라 수월하게 먹을수 있습니다.

오죠파스타 – 파스타 피자 맥주 음료

제주도 서귀포시 성산읍 오조리 57-57

연락처 : 064-784-5789

제주에서 파스타나 피자류를 먹고 싶을때 들리는 곳입니다.

수제 맥주도 맛있고, 분위기도 근사하며 저 멀리 성산 일출봉도 보입니다.

저희가 자주 먹는 BBQ 피자 같습니다.

성산 문화통닭 – 치맥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1195-7
연락처: 064-782-2345

가시아방 옆에 있는 문화통닭을 추천합니다.
신선한 재료에 마늘을 많이 넣어 갓 튀겨 나온 문화통닭 치킨은 가끔가서 먹는데 마늘이 들어가서 그런지 느끼하지 않고 깔끔한 맛입니다. 여기에 생맥한잔이면 세상 부러울게 없습니다.
생맥주 맛도 괜찮은 편이고요. 식으면 맛이 없어 매장에서 바로 먹는걸 추천합니다.
후라이드도 맛있고 양념도 맛있습니다.

이정도가 즐겨 가는 곳들이네요.
제주도 여행 왔을때 성산쪽은 빼놓지 않고 들러야 할 필수 코스라고 생각합니다.